장안구, 공직자 화합과 단결 위한 ‘구청장배 공직자 한마음 당구대회’
상태바
장안구, 공직자 화합과 단결 위한 ‘구청장배 공직자 한마음 당구대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3.15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교산마루길 벚꽃 축제 추진위원회 회의, 율천동, 홀몸노인 정서지원을 위한 ‘당신을 위한 데이’운영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장안구는 지난 14일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화합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장안구청장배 공직자 한마음 당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장안구 공직자 당구동호회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공직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별도의 개회식 없이 진행해 업무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서로 안부를 묻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신태호 장안구청장은 “늦게까지 업무를 붙잡고 있는다고해서 그만큼의 성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직원들이 즐겁고 행복해야  좋은 성과로 이어지는 원동력이 된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당구대회를 통해 직원들의 몸과 마음이 위로받고 피로를 해소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는 그동안 테마별 번개팅 운영, 정시 출․퇴근 직원 격려, 저녁이 있는 삶 추진 등 신명나는 일터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2018년 수원시 성과관리 평가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구, 광교산마루길 벚꽃 축제 추진위원회 회의

구는 지난 14일 구청 상황실에서 신태호 구청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각 과장, 추진위원회 위원 등과 함께 광교산마루길 벚꽃 축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운영결과와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프로그램 운영과 지난해 행사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 논의했다. 또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충분히 검토하여 이번 행사 추진 시 반영하기로 했다.
 
신 구청장은 “광교산마루길 벚꽃 축제의 철저한 준비로 장안구를 넘어 수원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며, 다양한 홍보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5회째를 맞은 광교산마루길 벚꽃 축제는 오는 4월 12일부이틀간 광교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율천동, 홀몸노인 정서지원을 위한 ‘당신을 위한 데이’운영

율천동는 지난 1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홀몸노인 가구를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복지욕구를 파악하는‘당신을 위한 데이’행사를 운영했다.
 
지난 2월부터 시작한 ‘당신을 위한 데이’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000원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한 것으로  협의체 위원 3명씩 5개조로 나눠 매월 1회 거동이 불편한 홀몸노인 등을 대상으로 사전에 희망하는 음식을 파악해 방문 시 이를 전달하고 안부확인 등을 해오고 있다.
 
이날 희망했던 음식인 치킨을 전해 받은 한 노인은 “오늘이 꼭 생일같이 느껴지고 아침부터 마음이 설렜다며, 찾아와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최승래 율천동장은 “한 달에 한번이지만 몸이 불편해 집에서만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