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신중년 '50에 비로소 나' 연다
상태바
수원시평생학습관, 신중년 '50에 비로소 나' 연다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9.03.15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신청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평생학습관이 신중년층을 위해 교육과정 ‘50에 비로소 나’에 참여할 수강생을 22일까지 모집한다.

‘50에 비로소 나’는 50세 이상 신중년이 인생 후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수업이다. 살아온 여정, 인간관계를 되돌아볼 수 있는 교육, 연극·무용 활동을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4월 4일부터 5월 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팔달구 수원시평생학습관 예체능실·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50에 비로소 나’는 여섯 차례에 걸쳐 열린다. 강좌는 ▲나, 나와 만나기 ▲경험하는 몸, 발견하는 눈 ▲타인의 서사를 내 몸으로 경험하기 1·2 ▲나와 너, 창조하기 ▲매듭짓고 다시 시작하기 등으로 구성된다.

‘매듭짓고 다시 시작하기’에서는 함께했던 수강생들과 인생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남인우 극단 북새통 예술감독(연극연출가), 이윤정 댄스프로젝트 뽑기 대표, 김소리 극단 북새통 문화예술교육팀장 등 예술활동가들이 수강생의 연극·무용 활동을 돕는다.

22일까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suwon.go.kr) ‘평생학습관 강좌’ 게시판에서 신청하거나 수원시평생학습관(팔달구 월드컵로381번길 2) 1층 반딧불이 상담실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25명을 선발하며, 수강료는 2만 5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