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4월 시민정보화교육 접수 시작
상태바
권선구, 4월 시민정보화교육 접수 시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3.1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권선구청 정보화교육장 등 2개소에서 운영하는 4월 시민정보화교육을 오는 3월 15일부터 31일까지 권선구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하여 개강한다.

4월 교육과정은 권선구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엑셀 2010과 ITQ자격증(파워포인트) 과정을, 한국복지정보통신협의회 경기지부에서 컴퓨터 기초, 한글 2010 문서작성 및 인터넷 정보검색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주부, 어르신, 장애인 등 권선구 관내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컴퓨터 교육으로 컴퓨터 기초부터 ITQ 자격증반까지 다양한 과정이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육생들의 요구를 수렴하여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며, 시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 통계조사관리자와 소.확.행 점포 방문

구는 지난 11일 골목상권과 함께하는 사업체 통계조사관리자 격려를 위한 오찬을 실시했다.

이택용 권선구청장,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과 통계조사관리자 8명이 참석하여 권선구 내 사업체 22,415개를 대상으로 2018년도 기준 사업체 통계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조사관리자를 격려하였다.

아울러 통계조사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골목상권의 어려움을 체감한 통계조사관리자와 골목상권 활성화 할 수 있는 의견을 교환하고 권선구 내 골목식당을 홍보 하였다.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통계조사관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골목식당 이용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골목상권과의 유대감을 형성해 공동체 의식이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명자 수원시 의장도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개인일정을 포함하여 가급적 골목식당을 이용하고 있고, 방문한 곳을 SNS에 올려 홍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운동, 3·1운동 100주년 기념 상징물 건립 기금 전달

구운동 단체장협의회(회장 조형)는 지난 11일, 구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주재필)에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상징물 건립 기금 130만원을 전달했다.

수원시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는 올해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수원지역 항일 독립운동 가치를 재조명하고 발자취를 기념하는 상징물을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건립할 계획이다.

조형 구운동 단체장협의회장은 "3·1운동의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애국 선열들의 헌신을 기리기 위한 수원시의 100주년 기념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주재필 구운동장은 "3·1운동을 영원히 기억하고 기념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해주신 구운동 단체장협의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