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경계 없는 FOCUS 행정추진
상태바
영통구, 경계 없는 FOCUS 행정추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3.12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영통구지회 정기총회 개최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영통구(구청장 송영완)는 현안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주요 협업과제를 선정, 전 부서의 행정력을 집중하는 '경계 없는 FOCUS 행정'을 추진한다.

이에따라, 12일 첫 FOCUS 행정으로 광교지역 부서장 로드체킹 및 환경정비 등을 실시했다.

송영완 영통구청장과 관련 부서장들은 광교지역 로드체킹을 통해 현안사항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관내 수원고등법원 ‧ 검찰청 등 주요기관이 입주함에 따른 문제점 및 대안을 논의했다.

법조타운 근처 주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전 부서 직원이 참여하여 구에서 제작한 법조타운 생활안내 책자를 배부하고 환경정비를 일제히 실시했다.

송영완 영통구청장은“앞으로도 구민울 위해 전 부서가 협업하여 적극행정을 펼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영통구지회 정기총회 개최

구는 12일 (사)대한노인회 영통구지회 정기총회에 참석한 관내 경로당 회장 140여명 대하여 경로당 보조금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운영비, 사회봉사 활동비 등 경로당이 지원받고 있는 보조금 집행에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경로당 운영지원 보조금에 대한 사항으로 보조금의 지출 및 관리, 정산요령 등을 설명했다.

아울러 만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노인복지사업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이동숙 영통구 사회복지과장은 “경로당 운영 경비의 효율적이고 투명한 집행과 정산을 위해 경로당 회장님들의 충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 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