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도내 7개 저수지(기흥, 물왕, 왕송, 금광, 덕우, 동방, 멱우)의 식물플랑크톤 조사 보고서 발간
상태바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도내 7개 저수지(기흥, 물왕, 왕송, 금광, 덕우, 동방, 멱우)의 식물플랑크톤 조사 보고서 발간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9.03.07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은 기흥, 물왕, 왕송, 금광, 덕우, 동방, 멱우 등 도내 7개 주요 저수지의 수생태계 정보가 담긴 ‘2018년 경기도내 주요 저수지 식물플랑크톤 조사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도내 7개 저수지의 ▲부영양화도 상태 평가 ▲식물플랑크톤 출현종 ▲분류균별 점유율 ▲유해 남조류 현황 등 식물 플랑크톤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담겼다.

이와 함께 도내 7개 저수지에서 시기별로 발견되는 식물플랑크톤을 현미경으로 촬영한 사진이 수록돼 식물플랑크톤에 관한 지식이 부족한 지역 주민들도 관심을 갖고 살펴볼 수 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보고서를 관련기관에 배포해 수생태 관련 사업 기초자료로 활용토록 하는 한편 연구원 홈페이지(https://www.gg.go.kr/gg_health)에 게시해 수생태에 관심이 있는 도민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윤미혜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도내 저수지의 기능이 지역주민들이 여가를 즐기는 수변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는 만큼 수생태 조사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도내 주요 저수지의 식물플랑크톤에 관한 정보가 담긴 이번 보고서가 우리 주변의 수생태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