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교통건설체육위원회, 컨벤션센터·호수공원 전망대 신축현장 방문
상태바
수원시의회 교통건설체육위원회, 컨벤션센터·호수공원 전망대 신축현장 방문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9.03.0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 교통건설체육위원회(위원장 김미경)는 수원 컨벤션센터 건립현장과 광교호수공원의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사업현장을 찾았다고 6일 밝혔다.

컨벤션센터는 연면적 9만7천㎡의 지하2층·지상5층 규모로 전시장, 컨벤션홀은 오는 29일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백화점, 호텔, 수족관 등 부대시설은 내년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교통건설체육위원회는 컨벤션센터 주요 부대시설을 살펴보고 주관부서와 위탁사로부터 컨벤션 센터 운영 활성화, 예약 현황 등을 보고받았다.

김미경 위원장은 “수원컨벤션센터는 수원시는 물론 경기 남부권역의 전시컨벤션 산업분야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시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철저한 개관준비와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의원들은 광교호수공원에 건립중인 프라이부르크 전망대와 체험관 현장을 방문해 주요시설을 살펴보기도 했다. 시에서 광교호수공원 안에 건립중인 높이 33m, 연면적 368㎡ 규모의 전망대와 308㎡ 규모의 생태학습관은 지난해 완공돼 오는 21일 개관을 앞두고 있다.

교통건설체육위원회 현장방문은 김미경 위원장,강영우, 김진관, 박명규, 박태원, 윤경선, 이미경, 조미옥, 홍종수 의원이 참석했다.


한편 교통건설체육위원회 의원들은 오는 8일과 13일에도 광교·일림·파장정수장과 수원외곽순환도로 공사현장, 수원 유스호스텔 조성 현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