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권선사랑연합회, ‘수원시 3·1운동 100주년 기념 상징물’ 건립기금 300만원 기부
상태바
권선구 권선사랑연합회, ‘수원시 3·1운동 100주년 기념 상징물’ 건립기금 300만원 기부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2.2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향기공원 녹음수 식재사업 사전설명회,주민참여예산 권선구 2차 지역회의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 권선사랑연합회(회장 조광복)는 지난 21일, ‘수원시 3·1운동 100주년 기념 상징물’ 건립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조광복 권선사랑연합회장 및 회원 일동은 권선구청 상황실에서 이택용 권선구청장에게 3·1운동 기념 상징물 건립 기부금으로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제2대 권선사랑연합회장으로 취임한 조광복 권선사랑연합회장은 “3·1운동,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권선사랑연합회원들의 뜻을 모아 기념 상징물 건립기금을 기부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고,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권선구의 대표적 봉사단체인 권선사랑연합회에서 솔선수범하여 건립기금을 흔쾌히 기부해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권선구 발전의 동반자로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권선사랑연합회는 2005년부터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및 장학금 전달 등 구정 협조와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구, 물향기공원 녹음수 식재사업 사전설명회 개최

구는 지난 21일 호매실 벨섬시티14단지 아파트 관리사무소 회의실에서 물향기공원 녹음수 식재사업 실시설계용역에 대한 사전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김정렬 시의원 및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대상지 현황 분석과 상록수림대 조성ㆍ낙엽수 추가 식재 등 풍부한 녹음과 쾌적한 경관을 조성하는 계획안 설명 후 이에 대한 주민의견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주민들은 소음으로 인한 생활불편을 호소하며, 녹음수 식재사업 외에도 근본적인 소음저감 대책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지역 주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녹음 확충 및 공원경관 개선을 위한 수목식재사업을 추진하겠으며, 주민들의 불편사항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 주민참여예산 권선구 2차 지역회의

구는 지난 21일 「주민참여예산 권선구 제2차 지역회의」를 개최하였다.

2019년 지역회의 연간 계획을 수립한 지난 1차 회의에 이어 이날 2차 회의는 지역회의 홍보 활동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제 행사장 등에서 주민참여예산 사업 제안을 유도하는 홍보캠페인 일정 및 방법, 각 동 주민들과 지역 현안을 파악하여 사업을 발굴하는 ‘주민참여예산 동네 한바퀴’의 운영에 대한 세부사항을 논의하는 등 지역회의 위원들 상호간 활발하게 의견을 교류하였다.

주민참여예산 권선구 지역회의는 이날 수립한 세부계획을 바탕으로 오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주민 홍보 및 사업제안 접수 안내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백영주 권선구 지역회의 위원장은 “현장 홍보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듣고 다양한 의견을 행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