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OUT!‥예방강사․상담사 17명 위촉
상태바
경기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OUT!‥예방강사․상담사 17명 위촉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9.02.21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는 22일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문제 해결을 위해 경기북부 스마트쉼센터 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예방강사·상담사 위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경기북부 스마트쉼센터는 인터넷·스마트폰 예방교육강사와 가정방문상담사를 지난 1~2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했다. 이들은 경기 북부 10개 시군에서 올해 3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예방교육 강사는 교육을 희망하는 각종 기관·단체 등에 파견되어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의 이해와 실태, 바른 사용 습관 형성 등에 대해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가정방문상담사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일상생활 등에서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을 위해 직접 가정으로 찾아가 스마트폰 과의존 조절 능력과 능동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도록 돕는다.

경기북부스마트쉼센터는 북부지역 아동청소년을 비롯해 군인·성인 등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을 치유·예방하고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도모하는 전문 기관이다.

이곳에서는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 예방교육, 가정방문상담, 스마트폰 대안 프로그램, 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관련 상담 및 교육 문의는 경기북부 스마트쉼센터 (031-8008-8057~8)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