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도시공사, 가족여성회관 가족 공동체 특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수원도시공사, 가족여성회관 가족 공동체 특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2.1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도시공사 가족여성회관이 2019년 가족 공동체 특화 프로 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14일 공사에 따르면 올해 가족 공동체 특화 프로그램은 ‘내 생에 첫 장 담그기’, ‘도심 속 하늘텃발’, ‘주말 가족체험’ 등이다.

‘내생에 첫 장 담그기’는 전통발표식품인 된장을 가족과 함께 만드는 것으로, 건강한 식생활 도모와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모집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선착순 18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재료비를 포함해 20만원으로 수료 후 1인당 된장 15㎏, 간장 1.8ℓ 3병을 직접 가져갈 수 있다.

 회관 유휴공간(옥상)을 활용한 ‘도심 속 하늘텃밭’은 오는 18일부터 텃밭 16개를 무료 분양하 한다. 텃밭에서 생산된 작물은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인문학 체험과 가족 내 성평등을 주제로 진행되는 ‘주말 가족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5월과 9월 두 차례 걸쳐 모두 30가족을 모집할 예정이다

가족 공동체 특화 프로그램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가족여성회관 홈페이지(https://sfwomen.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부영 사장은 “가족특화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특색있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수원도시공사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회관은 가족 공동체 프로그램과 함께 생애맞춤 가족 프로그램으로 손자녀 돌봄 노하우 교실, 치매예방 트레이너 양성과정, 1인 가구 특별강좌 등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