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타임스]화성시는 행전안전부의 중앙행정기관, 광역, 지자체 등 304곳을 대상으로 시민 만족도 민원서비스에서 나등급(88.12점.평균 : 79.02점)) 인정받았다고 24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란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제도 운영 및 처리실태, 민원만족도 등 대민서비스 일선 지방행정기관의 서비스 수준을 종합평가하는 제도다.
평가는 2017년 10월부터 2018년 9월30일까지 민원행정관리기반,민원제도운영, 고충민원처리,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5개 항목 21개 지표로 서면, 현장, 만족도평가했다.
시는 2017년의 경우 보통등급(평가등급기준 : 최우수, 우수, 보통)이나 올해는 5개등급 중 나 등급으로 평가 받았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으로 국무총리 기관표창에 이어 우수등급 달성은 공직자들의 노력이람"며 " 시민들의 시정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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