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신태호 청장 주요현장 방문 주민의견 청취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신태호 청장 주요현장 방문 주민의견 청취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1.1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열정태권도, 조원2동에 ‘사랑의 라면’45박스 기부,정자2동, ‘신입생 책가방 사러가는 날’ 운영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신태호 구청장은 지난 16일 주요 현장과 경로당을 방문하여 주민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구청장을 비롯하여 주요현장 추진 부서장과 해당 지역 동장,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해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문제점과 개선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겨울철 시설 개선 등이 시급히 요구되는 경로당을 직접 점검하고 새해를 맞아 노인들에게 안부인사와 함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신 구청장은 주요 현장방문 자리에서 “주민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위해요인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한일열정태권도, 조원2동에 ‘사랑의 라면’45박스 기부

한일열정태권도는 지난 16일 조원2동을 찾아 수련생들이 마련한 ‘사랑의 라면’ 45박스를 기부했다.
 
이날 기부한 라면은 한일열정태권도에서 수련중인 학생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용돈을 모아 구입한 것으로 ‘마음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라는 응원 메시지도 함께 담았다.
 
정지원 관장은 “이번 나눔을 통해 학생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작은 도움이라도 베풀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최종진 조원2동장은 “학생들의 마음이 너무 아름답고 감사하다며, 기부한 라면은 저소득층에게 따뜻한 마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정자2동, ‘신입생 책가방 사러가는 날’ 운영

 정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신학기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중·고 신입생 42명을 대상으로 나눔 천사와 함께 ‘신입생 책가방 사러가는 날’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저소득가정 학생들에게 책가방을 금액에 부담 없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하자는데 의견을 모으고 지난 1년간 사업취지를 홍보하며 후원천사를 모집해 이뤄졌다.
 
책가방이란 교복세대인 청소년들에게 개성을 표현하고 자존감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아이템으로, 경제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마음 편하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에 많은 후원자들의 공감하였으며 600만원의 후원금이 기탁됐다. 이중에는 장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CEO들이 운영한 ‘1평가게’ 수익금 전액과 월드비젼에서 지원하는 신입생 입원용품 지원사업도 연계됐다.
 
구본희 위원장은 “좋은 뜻을 소문내니 도움을 주는 분들이 많아져 기대이상의 후원금이 모아졌고, 그 결과 지원대상을 복지시설 아동까지 확대하게 한 놀랍고 감사한 경험이었다”며 함께해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특히, 이날 수원화산교회에서는 중형버스를 지원해 직접 쇼핑을 원하는 학생들을 인근 백화점까지 편의를 제공했다. 위원들은 책가방을 고르는 학생들의 표정에서 신학기를 맞는 기쁨과 설렘이 느껴져 보람이 있었다는 감흥을 전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