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이택용 구청장, 사회복지시설‧종교시설 방문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이택용 구청장, 사회복지시설‧종교시설 방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1.1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구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시설과 종교시설을 지난 16일 방문했다.

이날 능실종합사회복지관을 시작으로 수봉재활원, 명성교회, 순복음교회 등 관내 주요 복지시설과 종교시설을 방문해 시설관계자를 격려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우리 이웃과 가장 가까이에서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도움을 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권선구에서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온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평동, 따뜻한 난방비 및 36.5℃ 나눔박스 지원

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한 「난방비 및 36.5℃ 나눔 박스」전달식을 했다.

주거취약(쪽방) 20가구에 난방비 총 200만원을 지원하고 폐지수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 30세대에 보온물통, 수면바지, 목도리, 양말 등 겨울 생활용품을 박스에 담아 전달했다.

후원한 주)포콘스 정락환 대표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나는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고

김상길 평동장은 “후원해주신 주)포콘스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 추운 겨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없는지 살피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달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서둔동 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쌀 70포 기부

서둔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쌀 10kg 70포(금200만원 상당)를 지난 16일 서둔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지난해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월2회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린 ‘포레포레(숲속 장터)’에서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신춘선 새마을부녀회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나눔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했다.

정광량 서둔동장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서둔동 새마을부녀회는 독거노인 반찬지원, 김장 담가주기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봉사를 정기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