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송영완 구청장, 구매탄시장 방문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송영완 구청장, 구매탄시장 방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1.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통2동, 동절기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광교2동 이상훈 신임동장, 경로당 방문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청장(송영완)은 지역경제 점검 및 소상공인과의 현장소통의 일환으로 지난 16일 구매탄시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구매탄시장 활성화에 대한 해법을 현장에서 찾고 취임 후 첫 상인회 임원진과의 간담회를 갖기 위해 이루어졌다.

안상근 상인회장은 “많은 시민들이 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시장 공연장 활용방안과 온라인 판매 등 여러 방향으로 시장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있다”면서 “구청장님께서도 많은 도움을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송 구청장은 상인회의 고민과 노력에 공감하면서 “좋은 방안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상인회와 시청 및 구청 관계부서 그리고 주민간의 지속적인 협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영통구는 영통구 유일의 전통시장인 구매탄시장의 시설현대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오는 31일에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와 물가안정을 위한 캠페인을 구매탄시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영통2동, 동절기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

영통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옥인)는 지난 16일 관내 아파트에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은 특히 아파트 장터가 열리는 날로, 관내 주민들에게 사각지대발굴 리플렛과 홍보물품(핫팩, 미세먼지용 마스크)을 배부하며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이 있다면 동 행정복지센터나 보건복지부 콜센터(129)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옥인 영통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운 날씨에 우리가 알지 못하는 곳에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분들을 생각하니 더욱 안타깝다”면서 “소외계층 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교2동 이상훈 신임동장, 경로당 방문해 어르신들과 소통

광교2동 이상훈 신임동장은 지난 16일 관내 7개 경로당을 방문해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쌀을 전달했다.

이상훈 광교2동장은 반갑게 맞아주는 어르신들에게 일일이 인사하고 동절기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와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추운날씨에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주고 쌀도 가져다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노인복지와 광교2동 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