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 견우 프로젝트...청소년 눈높이 맞춘 28개 특별 프로젝트 1~2월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 견우 프로젝트...청소년 눈높이 맞춘 28개 특별 프로젝트 1~2월
  • 박혜정 기자
  • 승인 2019.01.1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에서는 지난해 12월 29일부터 올해 2월 23일까지 겨울방학기간 동안 청소년을 위한‘견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견우란 제목은 볼 견(見)에 벗 우(友)로 서로 다른 청소년들이 함께 활동하며 특기와 흥미도 키우고, 친구의 의미를 새롭게 발견해 보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견우 프로젝트는 음악, 요리, 스포츠, 인권, 역사, 독서 등 관심 분야에 또래의 청소년들이 팀을 구성해 활동하는 과정이다.

이번 견우 프로젝트에는 28팀 250여 명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팀별로 일주일에 2~3시간 정기적 모임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또한 견우 프로젝트 종료일인 2월 23일에는 종합발표회를 개최한다.

내용은 ▲배워보자 웹자보(포토샵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작품을 만들어 포토북 전시하기), ▲수다 테라피(타로, 감정향수, 게임 등 활동으로 자신의 감정과 욕구 알기), ▲목공으로 모이공(목공방에서 생활용 물건 만들어 지역에 기부), ▲사적인 드로잉(평범해 보이는 순간을 그림으로 포착해 책 출간하기), ▲미스터리 트레일(추리소설을 읽으며 독서 미션 수행)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견우 프로젝트에는 지난해 몽실학교에서 활동한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처음 신청한 학생이라도 자신이 활동하고 싶은 주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방학 중 청소년들의 생활 계 획이 작심삼일에 그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이번 견우 프로젝트를 통해 알찬 방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