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차량 2부제 캠페인
상태바
권선구, 차량 2부제 캠페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1.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선1동, ‘사랑의 목도리 나눔 & 안마자원봉사’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수도권 미세먼지 공공부문 비상저감 조치’시행에 따라 차량2부제 참여 캠페인을 15일 실시했다.

캠페인은 직원들이 차량2부제(끝번호가 홀수인 차량은 홀수인 날에, 짝수인 차량은 짝수인 날에 운행)에 솔선수범함으로써 시민들의 자율적 동참을 이끌고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주기 위함이다.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는 초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환경부에서 발령하며, 다음날 6시부터 21시까지 차량2부제와 공공기관이 운영하거나 발주한 사업장 및 공사장은 운영단축 등 저감조치를 이행해야 한다.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발령에 따른 형식적인 참여가 아닌 자발적인 차량2부제 참여를 위하여 직원들부터 적극적으로 동참하자”고 말했다.

-권선1동, ‘사랑의 목도리 나눔 & 안마자원봉사’

권선1동(동장 안병철)은 지난 14일, 권선경로당에서 ‘사랑의 목도리 나눔 & 안마 자원봉사’행사를 개최했다.

뜨개질 전문가에게 몇 차례 교육을 받고 연초부터 틈틈이 시간을 내 목도리를 완성한 봉사자들은 이날 어르신들에게 직접 목도리를 전달했다.

특히 겨울방학을 맞아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할머니, 할아버지의 어깨를 안마하며 말벗을 해드렸다.

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그냥 찾아오는 것도 반가운데, 정성을 다해서 만든 목도리까지 선물하니 그 마음이 참 예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안병철 권선1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항상 도와주시는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도 올 겨울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