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2019년 컴맹 탈출 시도해보세요
상태바
권선구, 2019년 컴맹 탈출 시도해보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1.1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류1동, 동절기 위기가구 난방용품 지원,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월 회의개최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시민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자 무료로 시행 중인 시민정보화교육 새해 첫 과정을 15일부터 접수한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과정은 컴퓨터 배우기를 새해 목표로 하고 있는 입문자들을 위한 컴퓨터 기초를 비롯하여 엑셀, 파워포인트, 스크래치 코딩, 쇼핑몰, 포토샵, 자격증 대비 등으로 분야별 최신 활용방안도 익힐 수 있게 구성되었다.

아울러 각 교육과정은 2월 한 달간 권선구청 정보화교육장, 한국복지정보통신협의회 경기지부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접수는 15일 오전9시부터 인터넷(https://www.suwon.go.kr/web/ite/BD_index.do)
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컴퓨터 기초’반에 한해서 전화와 방문접수도 병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권선구 정보통신팀(031-228-6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담당자는 “어르신, 장애인 등 정보 소외계층이 시민정보화교육을 통해 컴퓨터와 인터넷을 이해하고 정보 접근 및 활용이 쉬워져 생활이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류1동, 동절기 위기가구 난방용품 지원

세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미선)는 지난 9일 저녁, 동절기 한파 위기에 처한 가구에 난방용품을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제보를 받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맞춤형복지팀장, 담당자가 대상자의 자택을 방문하여 상담한 후 화재 위험이 없는 라디에이터를 즉시 지원했다.

뇌졸중으로 거동이 불편하고 보일러가 가동되지 않는 집에 홀로 살고 있던 대상자는 "추위에 살길이 막막하고 힘들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도움을 주어 힘이 난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곽도용 세류1동장은 “추운 겨울 주민들의 작은 관심이 소외된 이웃을 위기에서 구할 있다.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동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월 회의개최

세류3동은 지난 8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신규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구성,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아동수당 보편지급 및 대상연령 확대 등 동 행정 사항을 홍보했다.

아울러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과 연간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은선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년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2019년에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