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2월 중 시민정보화교육 개강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2월 중 시민정보화교육 개강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1.0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서2동, 나누미&베푸미, 행궁동, 통장협의회 1월 중 월례회의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훈성)에서는 15일부터 31일까지 팔달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2월중 시민정보화교육 신청접수를 실시한다.

시민정보화교육은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능력을 배양하고자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강좌에 대한 교육 뿐 아니라 민원24 등 인터넷을 이용한 민원업무 방법도 병행하고 있어 시민과 구청간의 원활한 소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2월(제1기) 시민정보화교육은 중급반 포토샵CS3반(오전 9:30~11:30)과 한글2010반(오후 13:00~15:00)을 팔달구청에서 운영하고, 초급반 컴퓨터기초(오전 9:30~11:30)반은 우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할 예정으로 팔달구청 홈페이지 빠른 메뉴 탭에서 시민정보화교육 메뉴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팔달구 행정지원과 정보통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서2동, 나누미&베푸미 실시

화서2동(동장 박용민)에서는 지난 8일‘나누미&베푸미’사업인 음식 나눔 봉사와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음식나눔 봉사는 화서2동 나누미&베푸미사업장 3호점 들마루에서 관내 홀몸노인 8명을 모시고 맛있는 동태찌개와 반찬을 대접하였고,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는 7호점인 뷰티피아 헤어콜렉션에서 거동이 불편하여 외부에 있는 미용실을 이용하기 어려운 관내 저소득 노인 3가구의 집으로 찾아가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미용 봉사를 받은 주민은 “명절을 앞두고 깔끔하게 머리를 손질해 주셔서 기분이 너무 좋고, 평소에 거동이 불편해서 나가기가 힘들었는데 이렇게 직접 방문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행궁동, 통장협의회 1월 중 월례회의

행궁동(동장 민효근)에서는 9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통장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장협의회 1월 중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수원시 버스 파업, 설맞이 이웃돕기 행사 등 각종 시·구·동정 홍보사항을 전달했다. 특히 수원시의 중점 추진 사항인 ‘수원 특례시’홍보영상을 시청하며 수원특례시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효근 행궁동장은 “관내 현장 민원 및 현안처리에 있어 통장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올 한해도 활발한 동정참여로 수원시 신년화두 ‘인화사성(人和事成)’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