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2018 숙련도 평가’ 전항목 최고등급 평가
상태바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2018 숙련도 평가’ 전항목 최고등급 평가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9.01.0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식품, 의약품, 화장품 3개 분야에 걸쳐 실시한 ‘2018 숙련도 평가’에서 전 평가항목 최고등급인 ‘양호’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이번 평가에서 보존료, 중금속, 잔류물질, 영양성분, 미생물, 유전자변형식품 확인 등 3개 분야 9개 전 평가항목에서 모두 ‘양호’ 평가를 받아 우수한 분석능력을 보유한 기관임을 입증했다.

특히 보건환경연구원은 이번 전 항목 ‘양호’ 평가로 지난 2014년 이후 식품, 의약품, 화장품 3개 분야에서 ‘5년연속 최고등급’ 평가를 받는 영예를 이어나갔다.

‘숙련도 평가’는 국내외 식품 및 의약품분야 시험검사기관의 시험.검사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식품ㆍ의약품분야 시험ㆍ검사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시험검사 항목별 분석 능력을 측정 평가하는 프로그램이다.

시험검사기관이 평가용 시료를 분석해 그 결과값을 제출하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료의 인증값과의 비교를 통해 ‘양호’, ‘주의’, ‘미흡’ 등 3개 등급으로 시험검사기관의 분석능력을 평가해 통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윤미혜 보건환경연구원 원장은 “도민의 식생활 및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식품의약품분야를 분석하는 보건환경연구원의 검사 역량에 대한 신뢰성이 확보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험검사 수준 향상 및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