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거주자 우선주차제 정책토크박스 시민의견수렴
상태바
수원시 거주자 우선주차제 정책토크박스 시민의견수렴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0.11.1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11월 한달동안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ne.kr) 정책토크박스에서“수원시 거주자 우선주차제 잘 운영되고 있나??”라는 주제로 시민들의 의견을 받는다.

"거주자 우선주차제도"란 주택가 이면도로상에 주차구획선을 설치하여 인근 주민에게 배정한다.

주차단속 및 관리를 통해 우선권을 확보해 주는 제도로 주민에게 안정적인 주차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주택가 이면도로의 주차질서를 확립하여 교통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주요 토론내용으로는 현재 운영중인 거주자 우선주차제에 대한 의견, 운영시간, 부정주차차량에 대한 해결책 등이며 타 참여자가 올린 의견에 의견을 달거나 좋은의견을 추천할 수도 있다.

시관계자는“우수한 토론결과는 관련부서에서 정책결정시 반영할 예정이어서 시민중심의 시책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0월부터 매월 시기별 이슈가 되고 있는 사항이나 시민 관심사항, 시민의견이 필요한 정책사업 등을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하여 의견을 수렴하는“정책토크박스”운영을 시작한 바 있으며 토론주제 선정에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주제 제안방”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