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주민밀착형 생활환경 조성 정책 토론회
상태바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주민밀착형 생활환경 조성 정책 토론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8.12.30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박옥분 위원장(더불어민주당,수원2) 주관으로 27일 경기도의회 회의실에서‘행복한 가족과 마을 조성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박 위원장을 비롯하여 이재준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교수, 주만근 선진주민발전정책위원회 위원장, 윤주남 마을만들기 협의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정책 토론회는 제1주제로 이재준 교수가‘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초생활 SOC’에 대해 발표와 제2주제로 주만근 위원장이‘지역밀착형 생활 기반시설’에 대해 발표했다.

패널로 박명규 수원시 의원 등 8명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했다.

토론결과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서는 정확한 테마를 설정하고 기획하여 지역적합·생활밀착형 SOC사업 추진의 필요성을 참석자 모두 공감하는 자리였다.

 박 위원장은 토론회에서“행복한 생활환경은‘기초생활 SOC’조성을 통하여 개선되고 있는 데, 생활에 대한 불편함이나, 어떤 것이 필요한지, 어떠한 방법으로 생활환경을 조성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 등이 토론회에서 도출되었다.”고 말했다.

또한“오늘 토론회를 통해 행복한 가족과 마을 공동체 조성을 위해 관련 전문가와 현장에서 발로 뛰는 실무가를 초빙하여 우리지역에 밀착된 기초생활 SOC에 대한 다양한 의견 대해 대안을 모색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