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제7회 홍재언론인협회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제7회 홍재언론인협회 의정대상 수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8.12.2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제7회 홍재의정대상의 영광이 경기도의회 이필근(민주당, 수원1)의원에게 돌아갔다.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조백현, 뉴스타워)는 26일 오전 수원시청 로비에서 제7회 홍재의정·공직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원시 염태영 시장, 이한규 제1부시장, 수원시의회 홍종수 부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홍재의정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경기도민, 수원시민 권익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수원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이필근 도의원은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도형 도시재생뉴딜사업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LH 대규모 택지 공급에 대해 비판하고, 신도시 교통망 미확충 등에 대해 도민 의견을 대변했다. 주거환경 개선과 환경복지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

이 의원은 경기도의회 제10대 도시환경위원회에서 도민의 주거복지 및 생활환경 개선, 경기도내 신도시의 2.3기 광역교통망 광역교통망 확충하는데 심여를 기울이고 있다.

염태영 시장은 축사에서 “우리 수원지역에서 바른 언론의 모습을 계속 보여온 홍재언론인협회에서, 연말을 맞아 경기도의회 의원,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홍재의정·공직대상을 시상한다”며 “상을 받는 분들에게 큰 보람을 느끼게 할 듯하다”고 말했다. “연말에 훈훈한 소식이 될 것 같다”고 했다.

이한규 부시장 축사 “수원시가 외부에서 상을 많이 받았다. 하지만 내부의 평가는 어떤지 궁금했다”며 “지역언론에서 우리 수원시 공직자, 의원들을 평가하는 것은 시민들의 평가와 직결돼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런 뜻에서 홍재의정·공직대상은 대단히 의미있고 자랑스러운 상”이라고 했다.

홍재언론인협회에는 경기중앙신문, 경기타임스, 경기eTV뉴스, 경인투데이, 뉴스라이트, 뉴스퀵, 뉴스타워, 뉴스피크, 뉴스Q, 수원시민신문, 한국글로벌뉴스 등 모두 11개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