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지역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간담회
상태바
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지역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간담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8.12.2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이필근(더불어민주당, 수원1)의원은 19일 ‘지역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주민간담회는 도시재생사업 추진 시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신태호 장안구청장, 지역 동장들과 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재준 교수(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는 "도시재생뉴딜 정책의 이해’라는 주제로 협동조합·사회적기업·마을기업 등의 중간지원조직을 활용하여 시민참여 거버넌스를 구축함으로써 도시재생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어야 한다"고 발표했다.

이종구 과장(경기도 도시재생과)은 "경기도 도시재생뉴딜 지원 정책’주제발표에서 경기도가 주민제안 소규모 재생사업, 도시재생계획 수립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종석 과장(수원시 지속가능과)은 "수원시 도시재생사업 현황 및 추진방향’에서 현재 추진 중인 행궁동․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사업, 매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설명했다.   

이필근 의원은 “도시재생사업은 관이 주도하는 사업이 아니며 오히려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계획하면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고 강조하고, “향후 뉴딜사업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도시재생사업에 주민여러분의 적극적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