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급격히 꺾인 3갈래 길 안전한 정형적 4거리로 바꿔
상태바
용인시, 급격히 꺾인 3갈래 길 안전한 정형적 4거리로 바꿔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8.12.1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용인시는 기형적인 3갈래 길이었던 처인구 원삼면 생안 교차로를 정형적인 사거리로 바꾸는 교통체계 개선 공사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구간은 옛 17번국도(이하 구도로)에서 원삼면소재지로 연결되는 기존 도로에 현재 17번국도 건설 후 최단거리로 접속도로를 연결하는 과정에서 급격히 꺾이는 세 갈래 길이 형성됐다.

이 때문에 17번국도에서 이 교차로로 접근한 차량이 좌항초등학교 쪽으로 우회전할 때 교통섬의 수목들로 인해 시야가 제한되고 대형차량 회전 시 중앙선 침범이 잦았다.

또 현재 주도로에 구도로(좌항초등학교 쪽)에서 합류하는 차량들이 빠르게 접근해 교통사고 위험마저 제기됐다.

특히 인근에 다수의 물류단지가 들어서면서 이곳 교차로를 개선해야 한다는 물류차량 운전자와 주민들의 민원이 이어졌다.

이에 시는 용인동부경찰서와 원삼면사무소 관계자, 주민대표들과 수차례 현장을 확인한 뒤 교통섬을 축소·조정하고 주도로와 부도로를 명확히 구분해 우회전 차로와 보도를 설치했다.

이를 통해 주도로와 부도로를 명확히 구분해 주도로의 소통을 개선하고, 좌항초 방면 우회전 차량들의 시야까지 확보토록 개선해 주민들의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통사고 위험이 높고 주민들이 불편해하는 지점을 지속적으로 찾아 주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교통체계를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