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18년도 통계조사 유공기관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태바
오산시, 2018년도 통계조사 유공기관 국무총리 표창 수상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8.12.0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청 전경ⓒ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지난 7일 2018년도 통계조사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정부포상(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정부포상에는 광역 및 기초 245개 지자체 중 오산시를 포함한 7개 지자체가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경기도에서는 오산시가 유일하게 통계발전을 선도하는 유공기관으로 인정받았다.

통계조사 유공포상은 매년 통계청이 주관한 사업체조사, 광업·제조업조사 등 대규모 통계조사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기관과 개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정부포상이다.

시는 올해 실시된 광업·제조업조사(137개 업체), 사업체조사(12,630개 업체)에 불응 사업체가 없이 100% 조사 완료하여 신뢰성을 제고하였고 실사과정에서 문제점과 오류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등 국가 통계 품질 향상에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통계담당자 전문성 확보를 위해 전문관 지정, 통계전담직원을 채용하는 등 지역통계 전문가 육성에도 기여하였으며, 경인지방통계청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외국인 체류실태 및 고용조사를 2년 연속 실시하는 등 지역특화 통계개발에도 앞장 서왔다.

시 관계자는 “올 한해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시민과 사업체 그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조사에 임하여주신 조사요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통계 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도 통계조사 정부포상 수여식은 이달 2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