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푸른공원사업소, 차량등록사업소, 주택국 행정사무감사
상태바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푸른공원사업소, 차량등록사업소, 주택국 행정사무감사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8.12.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강웅철)는 지난 4일 푸른공원사업소 소속 공원조성과, 동부공원관리과, 서부공원관리과, 차량등록사업소, 주택국 소속 주택과, 건축과, 도시디자인과, 공공건축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박남숙 의원은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일몰제에 따른 재원 확보 방안과 에너지 교육형놀이공원 조성 공사와 관련해 주민 홍보를 철저히 하고 활성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요청했다.

이어, 용인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수립 용역 완료에 따른 도시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이행을 철저히 할 것과 우수 디자인 기관으로서 도시 미관 및 세련된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요구했다. 공공건축물 개선 방향의 설정을 위한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윤재영 의원은 한백골프장 기부체납건과 같이 잘못된 행정으로 주변 주민이 불편 없도록 행정적 조치를 철저히 할 것과 한백골프장 인근 공원의 생활쓰레기 처리로 청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조치해달라고 요구했다. 또한, 안전사고 발생 최소화를 위해 다중 이용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을 철저히 할 것을 요청했다.

김기준 의원은 구갈레스피아 공원 내에 모래 보강할 것과 보라지구 효성해링턴 관련 민원이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요구했다.

또한, 구갈동 택지지구 내 공공의 이익을 침해하는 불법건축물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정한도 의원은 도시공원위원회 위원 구성에 있어 시의원을 포함하는 내용으로 조례를 개정할 것을 검토하고, 언남지구 주상복합아파트와 언남조합아파트 사업 도로개선계획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아파트 사업 도시 추진을 검토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주택임대사업자 등록 관리 현황에 대한 점검을 철저히 하고, 녹색건축물 지원 사업 신청기간 및 신청범위를 충분히 고려해 사업을 실시할 것을 주문했다. 동백종합복지회관과 보정종합복지회관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도록 주민 의견 수렴 및 재원조달 등 여건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제남 의원은 용인시에서 부담해야 할 도로 개설부분은 책임성 있게 추진하고, 입주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고림지구 기반시설 관련 사업자와 협의하여 조속히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강웅철 의원은 체육시설 설치 및 근린공원 정비공사와 관련해 디자인 협의 시 회색톤으로 정비하여 주변 환경과 조화롭지 못한 사항에 대해 개선할 것을 요청하고, 볼라드를 회색으로 적용하여 시인성이 저하됐음을 지적했다.

또한, 학교환경개선 공공서비스 디자인 용역 사업이 예산서 사업명과 상이함에도 본래 사업의 목적과 다르게 부적절하게 집행됐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