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제설대책기간 돌입…시민안전 위한 폭설대비 태세 본격 가동
상태바
용인시, 제설대책기간 돌입…시민안전 위한 폭설대비 태세 본격 가동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8.11.2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시는 시민안전을 위해 내년 3월15일까지를 제설대책기간으로 정해 관내 주요도로의 사전·사후 제설작업 준비를 하고 대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자체 보유한 208대와 위탁계약 민간업체 보유분 등 총 354대의 굴삭기, 삽날, 살포기 등의 제설장비를 갖춘 상태다. 또 장기간 폭설 등으로 인한 제설자재 부족에 대비해 기본적인 수요에 더해 각 구에 지원할 3,000톤의 제설자재도 확보했다.

시는 또 시청 전 부서와 읍면동 책임자를 연계해 각 도로별 제설반을 편성했고, 강설량에 따라 3단계 비상근무체계도 수립해 대비하고 있다.

특히 소량의 눈이 내려도 차량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주요 고갯길과 교차로, 터널입구 등 33개 노선의 중점관리도로 151km, 19개 응달구간 24.4km를 제설취약구간으로 정해 제설장비와 인력을 사전배치하고 CCTV로 모니터링하며 관리할 방침이다.

또한 초동대처를 강화하기 위해 기상예보에서 강설확률 30% 이상이면 제설비상근무자를 대기토록 하고, 강설확률 80% 이상 시 사전에 출동해 취약지점에서 대기하는 등으로 신속하게 제설작업을 하도록 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폭설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관내 교통소통을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유관단체와 협력해 철저히 대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