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첫 ‘치맥 데이트’시민과 격 없는 대화
상태바
백군기 용인시장, 첫 ‘치맥 데이트’시민과 격 없는 대화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8.11.2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역북동 신시가지의 주차공간 부족이 심각하고, 구시가지가 슬럼화하는 것 같습니다.”

“양지면 남곡리에 우후죽순으로 들어서는 빌라들 때문에 주변 도로가 막히고, 공원 등 인프라도 부족합니다.”
 
“세종-포천간 고속도로 건설로 공장이 강제 이주될 예정인데 각종 규제로 인해 인근 지역으로 이주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으려고 제안해 20일 첫 번째로 열린 처인구 치맥 데이트에 참가한 시민들은 스스럼없이 민원과 애로사항을 쏟아냈다.

선착순으로 접수해 이날 처인구청 인근 한 치킨 체인점에 모인 참가자들은 농업인이나 회사원, 자영업자는 물론이고 학생과 주부, 시인 등 다양했다. 연령대는 30대가 가장 많았으나 20대나 70대도 섞여 조화를 이뤘고, 아이를 안고 나온 엄마까지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 자리에서 참가자들은 거주지 인근의 불편사항은 물론이고 수지·기흥구에 비해 낙후된 처인구 발전 방안과 노후 용인공용버스터미널 처리, 시민체육공원 활성화, 포곡·모현읍 일대 악취문제, 이동읍 산업단지 조성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처인구엔 청소년들이 갈 만한 곳이 없다”는 모현읍 시민의 지적에 백 시장은 “모현도서관의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청소년들을 흡수하도록 하는 등 청소년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흥·수지구에 비해 낙후됐다”는 지적에 대해선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내년에 예산을 많이 확보했다”고 답해 참가자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다.

이날 백 시장은 모든 참가자들의 발언을 한 번도 끊지 않고 끝까지 경청한 뒤, 가능한 부분에 대해선 바로 설명하고 복잡한 사안에 대해선 면밀한 검토를 약속해 모두를 만족케 했다.

이 때문에 당초 오후 9시쯤 끝날 예정이던 이날 데이트는 오후 10시가 임박해서야 마무리됐다.

백 시장은 “딱딱한 사무실이 아니라 편안한 장소에서 다양한 주민들과 용인시의 미래를 얘기할 수 있어 행복했다”며 “여러분이 시정에 대해 많이 알고 계셔서 제가 많이 배웠고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했다.

한편 ‘용인시장과 함께하는 한잔 데이트’는 22일 기흥구, 27일 수지구로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