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정소식 화서1동, 사랑의 안경 나눔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정소식 화서1동, 사랑의 안경 나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0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동장 송성덕)은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다비치안경점(화서점)의 후원으로 저소득 노인 100명에게 안경 나눔 을 실시했다.

 이번행사는 무료 시력검사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돋보기안경 또는 일반 안경을 제공하고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눈 관리법을 안내했다.

  이성용 화서다비치안경점 대표는 “시력 저하로 글 읽기나,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하여 안경지원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송성덕 화서1동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눈 시력보호를 위해 자발적으로 나눔 봉사에 참여해 주신 다비치안경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우만1동, 단체장협의회 월례회의 
 
 우만1동(동장 한장수)에서는 지난 5일 단체장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장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연간 활동계획 수립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토대로 올해 12월까지 단체별 목표를 설정하고 연간 활동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일일찻집 및 작품발표회 개최 등 연말 주요행사를 논의하고, 우만1동 주민의 문화, 복지, 편익증진 등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했다.

 박상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우만1동을 더욱 발전시켜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고등동, 단체연합회 단합대회

 고등동(동장 박익종)에서는 지난 5일 단체연합회 주관으로 9개 단체 단체원과 행정복지센터 직원 70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북 괴산으로 단합행사를 다녀왔다.

 산과 물, 숲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충북 괴산 산막이옛길 트레킹과 수옥폭포 관람을 하며 힐링의 시간을 갖고 평소 교류가 어려웠던 단체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박익종 고등동장은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동 행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단체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오늘 단합대회를 통해 좋은 시간 보내시고, 앞으로도 소통과 화합으로 함께하는 고등동 만들기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