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독거노인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및 김장김치 지원
상태바
삼성전자-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독거노인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및 김장김치 지원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8.10.3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은 삼성전자와 화성시 45개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노인 540가정에게 김장김치 500박스(5,00kg)와 연탄 2만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해마다 독거노인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삼성전자 직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를 통해 연탄을 어르신 각 가정에 배달하는 연탄 나눔 봉사활동 및 화성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및 김장김치 나눔활동은 삼성전자 직원의 기부금으로 마련, 봉사단을 조직해서 직접 배달까지 함으로써 소외계층을 보살피는 훈훈한 지역의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수행인력인 49명의 생활관리사 및 서비스관리자도 동참할 계획이다.

안효미 관장은 삼성전자의 독거노인을 위한 연탄 및 김장김치 나눔 활동으로 화성시에 거주하시는 많은 독거노인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음에 감사하다고 말하며, 복지관 차원에서도 소외계층 독거노인을 위해 난방유를 지원할 계획을 밝혔다.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은 2017년 4월 7일 개관 이후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동거자 유무에 상관없이 실제로 혼자 지내시는 만65세 이상의 독거어르신 1,250명을 대상으로 49명의 생활관리사가 주 3회 안전확인 및 생활지도, 서비스 연계 등 사회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