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구간 조속 시행 촉구 결의
상태바
수원시의회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구간 조속 시행 촉구 결의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8.10.2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는 23일 조명자 의장을 비롯한 20명의 의원들이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구간의 조속한 시행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 자리에는 조명자 의장, 홍종수 부의장과 이종근, 김미경, 조석환, 강영우, 김호진, 문병근, 박명규, 박태원, 송은자, 유재광, 윤경선, 이미경, 이재식, 이현구, 장미영, 장정희, 조미옥, 황경희 의원이 참여했다.

  의원들을 대표해 발언에 나선 조미옥 의원은 “정부는 2019년까지 신분당선 2단계 사업을 완료하겠다는 약속을 어기고 민자사업으로 전환, 사업성이 없다고 착공을 미루고 있다. 12년을 참고 기다린 서수원 지역 시민들을 위해 당장 착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미옥 의원은 지난 제338회 임시회에서 신분당선 2단계 구간의 조속한 착공을 위한 5분 발언을 하고 제339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수원시의회 결의안 채택을 주도하며 지속적으로 이 사업의 착공을 촉구한 바 있다.

  한편 호매실 지역 주민들 1,000여명은 오는 30일 세종시 국토교통부를 찾아 신분당선 2단계 구간의 착공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가질 예정이며,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신분당선 수원연장선 약속 반드시 지켜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사업 시행을 촉구하는 청원이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