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도서관 2018 북페스티벌
상태바
오산시 도서관 2018 북페스티벌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8.10.2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지난 20일 세교동에 위치한 꿈두레도서관에서  3천여 명의 어린이가족이 참가한 가운데 2018 북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시민들이 행사기획부터 참여하여 ‘과학으로 체험하는 미래세상’을 테마로 개최된 이번 페스티벌에는 도서관 봉사회, 관내 시민독서회 등 15개 단체에서 200여명이 봉사자가 함께 참여해 다양한 독서체험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맡아 진행했다.

도서관 내·외부 25개의 독서 및 과학체험 부스에는 어린이와 학부모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고, 일일 도서교환 장터에는 1,000여권의 도서가 준비되어 있어서 읽고 싶은 책으로 교환할 수 있었으며, 도서관 앞 광장에서는 나눔장터도 함께 열려서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었다.

또한 드론을 주제로 한 아버지학교, 어린이 미술 특강, 동화구연 등의 일일특강과 가족독서텐트 등 도서관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테마행사 이벤트로 주민들의 폭발적 관심을 받았다.

전문 극단의 ‘사물 판굿’ ‘로봇댄스’ ‘벌룬마임쇼’ ‘가을바람 타고 온 우쿨렐레’ ‘마당극 효녀심청’ 공연과 시민참여 공연인 클래식 앙상블 공연, 빛그림 공연이 시간대별로 진행되었다.
 
체험부스 운영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도서관과 함께 개최한 이번 페스티벌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독서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많은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북페스티벌은 도서관 봉사회, 시민독서회와 자원봉사자 등 시민이 중심이 되어 개최한 뜻깊은 행사”라며 “특히 키움봉사회와 독서회의 자발적인 참여와 체험부스 운영, 그리고 200여명에 이르는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으로 개최할 수 있게 되었다.”며 관련 단체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