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18 경로당 노인회장단 연수
상태바
오산시, 2018 경로당 노인회장단 연수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8.10.1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충남 보령시 소재 비체팰리스 리조트에서 122개소 200여명의 경로당 회장·총무과 함께 2018 오산시 경로당 회장단 연수를 가졌다.

연수는 뽀빠이 이상용씨의 “인생은 아름다워라” 강의를 비롯하여 경로당 운영 관련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레크리에이션, 문화체험 등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연수는 곽상욱 오산시장과 장인수 오산시 의회 의장 및 시의원, 조재웅 대한노인회 오산시 지회장이 참석하여 경로당 회장단 어르신들에게 축하인사와 감사를 전했으며, 특히 김동일 보령시장이 깜짝 방문하여 분위기가 더욱 고조되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노인 복지시책에 대한 강의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경로당을 운영하며,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힘쓰고 계신 노인회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여가생활을 위한 복지서비스 확충과 노인일자리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연수에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했던 조재웅 대한노인회 오산시 지회장은 “경로당을 위해 애쓰시는 회장님들이 힐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시는 올해 경로당 122개소에 안마의자 등 기자재 지원과 운영비, 동절기 난방비 지원, 공기청정기 보급, 노인일자리 사업 1351명 추진, 노래교실·건강체조 강사 지원 등 경로당 활성화 사업 지원을 통해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