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박물관-인스에듀테인먼트,‘모바일 역사체험콘텐츠 서비스 협약
상태바
수원화성박물관-인스에듀테인먼트,‘모바일 역사체험콘텐츠 서비스 협약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10.1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화성박물관에서 AR(증강현실)을 활용해 수원화성과 정조대왕에 관한 역사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수원화성박물관과 ㈜인스에듀테인먼트는 15일 수원화성박물관 회의실에서 ‘수원화성박물관 모바일 역사체험콘텐츠 서비스(크래커)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방문객들은 수원화성박물관에서 ‘수원화성박물관 크래커(CRECCER)’ 모바일 앱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인스에듀테인먼트가 개발한 수원화성박물관 크래커는 박물관에서 전시물을 관람하며 스마트폰을 활용해 증강현실을 접목한 역사체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다.

관람객들은 ‘붓깨비와 함께하는 수원탐방, 화성을 완성하라!’라는 주제로 박물관 전시물을 활용한 AR(증강현실) 게임을 하고, 퀴즈를 풀게 된다. 수원화성과 정조대왕에 관한 역사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모든 미션을 완료한 사람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준다.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사업 중 하나다. 시범서비스 기간(15~28일)에는 무료로 운영되고, 29일부터 정식으로 서비스된다.

스마트폰 앱 검색창에서 ‘수원화성박물관 크래커’를 검색해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 이용료는 5000원(1개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