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민간위탁사무 특정감사
상태바
오산시, 민간위탁사무 특정감사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8.10.1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11월 5일부터 30일까지 민간위탁사무에 특정감사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민간위탁사무는 오산시 사무의 민간위탁 기본 조례에 따라 위탁사무를 법인·단체 또는 그 기관이나 개인 등 수탁기관에 맡겨 그의 명의와 책임아래 행하도록 하는 사무처리 방식을 말한다.

감사대상은 2017년 5월 이후 위탁한 신규 위탁사무 2개소를 포함한 4개부서 7개 사무이며, 시는 지난 2016년 8개소, 2017년 56개소의 민간위탁사무에 대한 특정감사를 실시한 바 있다.

민간위탁사무 특정감사에서는 민간위탁 계약체결 및 사무 추진 적정성, 위·수탁협약 준수여부, 위탁금 집행 적정성 및 정산검사 실시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감사할 계획이다.

또한, 위탁 사무의 효율성 극대화 등 능동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부분적인 절차상 하자는 ‘적극 행정 면책제도'를 활용할 예정이며, 감사 기간 수탁업체들의 위법․부당한 업무처리, 각종 부조리, 기타 시민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사항 등에 관한 시민제보도 받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민간위탁 사무 위탁금 집행 및 정산 등의 감시 활동을 강화해 민간위탁사무의 효율성과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