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직란 의원, 전통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 간담회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직란 의원, 전통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 간담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8.08.1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직란 의원(더민주당, 세류1,2,3, 권선1동 수원9)은 수원지역상담소에서 전통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간담회에서 권선종합시장 상인회 김재규 회장은 “ 11월부터 권선시장에서 지역 아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아이들이 전통 두부만들기, 된장만들기 등 즐겁게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더불어 자연과 호흡하며 그림과 글을 통해서 정서를 표현하게 하고 그들의 예술적 능력을 육성하기 위한 ‘글짓기‧사생대회’도 개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직란 도의원은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문화관광형 재래시장 만들기 등 볼거리·먹을거리·즐길거리가 있는 이색 전통시장 등, 추억의 먹거리 골목 조성 등 지역문화에 맞는 스토리텔링화, 청년몰 신설화 등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전통시장 고객 유치 및 매출 확대를 위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전통시장의 특성을 살려 지역관광자원으로 육성, 발전시키겠다는 상인들의 큰 뜻을 살려 대화와 소통으로 모두가 하나가 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에 종사하시는 상인과 오늘 참석한 모든 관계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