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극복) 우수사례 발표회
상태바
팔달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극복) 우수사례 발표회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8.08.1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팔달새일센터, 센터장 황의숙)가  '경력단절예방(극복)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

발표회는 여성의 경력단절예방에 대한 인식 개선과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을 높이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 일·생활 균형이 가능한 직장문화 고취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팔달새일센터는 여성, 기업·기관, 가족 부문에서 수상자 11명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는 여성부문의 경우 △경력단절을 극복한 취·창업 성공 사례 △출산·육아휴직 후 직장복귀 성공 사례 △경력단절 없이 지속 근무 중인 수기, 기업·기관부문의 경우 △경력단절여성 채용 성공 사례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여성친화지원·제도 사례, 가족부문은 △취·창업한 여성의 가족이 바라본 여성의 경력단절 극복 사례를 주제로 한다.

참가자격은 여성의 경우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한 여성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기업·기관의 경우 새일센터를 통해 여성을 고용했거나 여성친화협약을 맺은 기업이면 된다. 가족의 경우 새일센터를 통한 취업여성의 가족이면 모두 참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8월 13일(월)~9월 14일(금)까지이다. 우수사례 공모 작품에 대한 1차 서면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가린다. 그 뒤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해 2차 발표 심사를 진행하고 최종 수상자 선정 및 시상할 예정이다.

팔달새일센터 황의숙 센터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성의 경력단절을 예방(극복)한 우수사례를 발굴, 공유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2017년 도내 새일센터 중 처음으로 우수사례 발표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는데 참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그때의 감동이 아직도 남아있다”고 했다.

황 센터장은 이어 “이번 발표회 역시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재취업에 대한 의지를 주고 함께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하겠다”며 “이번 공모가 여성의 취업 롤모델을 제시하여 여성의 진로설계지원 및 기업의 여성친화 직장문화 안착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우수사례 공모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팔달새일센터 홈페이지(www.sfwnwc.kr)를 참고하거나 우수사례공모 담당자(031-259-9832)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