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우수등급 획득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우수등급 획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8.08.0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시공사는 2018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등급인 ‘나’등급을 획득하였다고 1일 밝혔다.

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총 15개 광역도시개발공사중 2위의 성적을 달성했다. 이로서 공사는 최근 4개년 연속 우수등급이라는 좋은 성적을 지속하게 되었다.

이번 공사는 지난해 일자리 창출 확대를 위한 ‘일자리위원회’ 출범,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시책평가의 우수등급, 올해는 사회적 책임경영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 등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

그간 공사는 김용학 사장 취임과 함께 사회적 책임경영인 「ISO26000」 도입하고 신비전 및 전략방향을 ‘2040 경영전략’으로 구체화하는 등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왔다.

공사는 지난해 전사적 판매촉진을 통해 전년대비 7천억 증가한 3조 2천억의 판매실적 달성하였다. 또한 금융부채 6,514억 감축하여 부채비율을 161%로 줄였으며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인 당기순이익 4,652억을 달성하였다.

이밖에, 국제표준 「ISO10002」 기반의 통합고객관리시스템 운영과 사회적 약자층을 위한 노후주택 개보수, 불우청소년 후원, 결연기관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한 결과 행안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창립 이래 최고점수인 88점을 획득했다.

경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양호한 경영수익을 토대로 민선 7기 도정실현을 위해 2022년까지 약 5만 6천호의 분양·임대주택을 공급하고, 판교제2테크노밸리 자율주행실증단지, 스마트시티 구축, 테크노밸리 조성사업 등 미래 신성장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며, 아울러 반부패 경영시스템 「ISO37001」인증 기반으로 기업의 투명성을 높이고 윤리경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