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SK아트리움, 재즈와 영화에서 클래식을 만나다...경기필청소년음악회 '클래식 인 재즈&무비'
상태바
수원SK아트리움, 재즈와 영화에서 클래식을 만나다...경기필청소년음악회 '클래식 인 재즈&무비'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8.07.2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은 다음달 8일 경기필하모닉와의 공동으로 진행하는 청소년음악회 '클래식 인 재즈&무비'를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공연한다고 25일 밝혔다.

공연은 재즈 아티스트의 음악과 클래식 예술영화를 작가 겸 영화평론가 이동진씨의 해설과 함께 선보인다.

경기필하모닉은 창단 이래 매해 새로운 기획으로 청소년음악회를 꾸며 국내외 언론과 공연기획자, 청소년들로부터 높은 평가와 관심을 받아왔다.

2016년 '모차르트 vs 인공지능'은 인공지능 작곡가 ‘에밀리 하웰’의 '모차르트풍의 교향곡'과 모차르트의 '교향곡 25번'을 들려주는 블라인드 테스트로 큰 화제를 모았다.

2017년에는 청소년들이 주 관심 분야인 웹툰과 클래식을 접목한 '보이는 클래식, 들리는 웹툰-웹툰클래식'으로 청소년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은바 있다.

청소년음악회 '클래식 인 재즈&무비' 1부에서는 재즈와 클래식을 다룬다. 클래식과 재즈는 라벨, 쿠르드 바일, 거쉰 등 많은 작곡가들에 의해 두 장르가 서로 융합 및 발전해 왔다.

주요작품인 쿠르트 바일의 '서푼짜리 오페라', 거쉰의 '포기와 베스', 쇼스타코비치의 '재즈모음곡' 등의 연주와 그에 대한 해설이 함께한다.

2부는 영화 속에서 소개되는 클래식으로 모차르트의 생애를 주제로 한 '아마데우스', 베토벤의 일생을 그린 '불멸의 연인'을 집중 조명하여 해설과 함께 소개한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여름방학 기간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고품격의 음악회를 준비하였다. 특히 매년 이슈가 되는 경기필하모닉의 청소년음악회를 수원SK아트리움에서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2018 아트리움×경기필청소년음악회 '클래식 인 재즈&무비'는 8월 8일(수) 저녁 7시 30분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공연되며 입장가능연령은 8세 이상이다.

티켓가격은 전석 1만원이며, 초·중·고·대학생은 학생할인 30%, 수원SK아트리움 카카오플러스 친구는 올해 8월까지 공연에 한해 30%를 할인하고 있다.

공연예매는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www.suwonskartrium.or.kr)와 인터파크 티켓(1544-1555, ticket.interpark.com)을 통해 가능하다. 문의: (031)250-53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