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e스포츠와 정보과학의 향연”
상태바
수원시, “e스포츠와 정보과학의 향연”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0.10.2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e스포츠와 정보과학의 향연”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국내외 e스포츠대회 와 전국지능형로봇대회, 학생과학축제, 정보올림피아드대회 등 시민과 학생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정보과학축제가 펼쳐진다.

세계 각 국의 국가대표 게이머 와 겨루는 국제e스포츠대회 국가대표선발전에는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국산게임인 아틀란티카, 실크로드온라인, 샷온라인 등 3종목으로 경기가 펼쳐진다.

전국e스포츠대회에는 건전한 국산 종목인 피파온라인2, 슬러거 등 2종목에 대한 치열한 경합을 펼치게 된다.

지능형로봇대회에서는 전국의 학생들이 로봇을 이용하여 축구, 댄스, 포보, 서바이벌, 라인네비게이션, 창작로봇 등 6개 부문에서 지존을 가린다.

학생과학축제는 수원 소재 초ㆍ중ㆍ고교의 출품작 중 40여개의 우수 과학 작품을 전시ㆍ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컴퓨터 활용기술을 다루는 정보올림피아드 행사와 축제기간에 촬영한 행사장면을 공모하여 우수작을 선정한다.

시상은 디카 콘테스트, 청소년의 건전한 e스포츠문화 확립을 위한 인터넷 중독 예방센터,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각종 정보과학 체험관 운영은 물론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다.

이밖에도 30일 11시부터 시작되는 개막식에서는 유명가수 인피니트 와 씨스타의 개막 축하공연이 있으며 같은 날 2시부터는 축제 홍보대사로 위촉한 MBC 히어로 프로게임단의 각종 홍보 및 시범경기, 팬 사인회를 갖는 등으로 축제 열기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축제 전용 홈페이지http//www.suwonesports.com)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