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건설현장 38곳 우기대비 현장 안전점검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건설현장 38곳 우기대비 현장 안전점검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8.06.0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시공사는 우기 등 자연재난을 대비하여 건설현장 38곳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시행했다고 4일 밝혔다.

공사는 금번 현장점검을 전문성 및 실효성 제고를 위해 전문기관과 합동으로 시행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우기취약시설 사전정비 실태 ▲호우대비 침사지 및 임시저류지 등 배수시설 설치상태 ▲절·성토구간 사면 안정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경기도시공사는 점검결과에 따라 안전관리가 미흡한 현장에 대해서는 시정명령·추적관리 등 사고예방을 위한 사후관리도 병행할 예정이다.

공사는 2012년 공기업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을 도입하는 등 전사적으로 안전보건의식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해왔다. 그 결과 2013년부터 현재까지 5년연속 중대재해 무사고를 달성했다.

이와 더불어 경기도시공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도입하여  안전분야에서는 ▲근로자 안전 활동 현황조사 ▲근로자 안전 성과지표 개발 및 목표 수립 등을 통해 건설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지난해 ISO 26000 도입하여 공사의 각종 제도를 글로벌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앞으로도 보다 안전한 건설현장을 위해 제도개선를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