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식 수원시의원 후보, 권선1동,세류1·2·3동 주민 복지 위해 염태영 수원시장과 함께 열심히 일할 것 약속
상태바
이재식 수원시의원 후보, 권선1동,세류1·2·3동 주민 복지 위해 염태영 수원시장과 함께 열심히 일할 것 약속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8.05.2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6.13지방선거를 통해 5선에 도전한 더불어민주당 이재식 수원시의원 후보(권선1동,세류1·2·3동)는 2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꾸준히, 성실하게, 최선을 다하는 이재식이 새로운 변화 더 행복한 발전을 이뤄내겠다”며 필승의 결의를 밝혔다. 

이재식 후보는 제7,8,9대 수원시의회 의원, 제10대 전반기 수원시의회 부의장을 지낸 4선 의원이다. 이번 선거에서 기호 ‘1-나’를 받고 나온 이재식 후보는 선거사무소 개소식 슬로건으로 ‘세류1·2·3동, 권선1동의 희망을 실천하는 성실한 시의원’으로 정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진표 국회의원,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갑 지역위원장, 유용근 전 국회의원, 이기우 전 국회의원, 신장용 전 국회의원, 강장봉 전 수원시의회 의장, 한풍교 수원경실련 공동대표, 박우덕 자유총연맹 수원지회장, 이종화 대한노인회 수원시권선구지회장 등 각계인사, 주민, 지지자 등 3백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경기타임스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를 비롯해 이재식 후보와 같은 지역구에 기호 ‘1-가’로 출마한 조명자 후보도 힘을 보탰다. 수원시의원 선거에 출마한 문병근 후보, 장정희 후보, 이희승 후보, 이미경 후보, 경기도의원 선거에 출마한 김강식 후보, 김직란 후보도 참석해 필승의 각오를 다졌다.  

수원무 지역위원장인 김진표 국회의원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지방선거는 문재인 정부의 승패를 좌우하는 선거다. 금세기 최고의 거친 파도가 동북아 지역에 오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이 격랑 속에서 핵이 없는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들기 위해 고군부투 하고 있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는 시의원 선거에서 기호 ‘1-나’번을 당선시켜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재식 후보에 대해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김진표 국회의원은 “세류동과 권선동에 참 좋은 기회가 왔다. 지금까지 다른 선거구였는데 하나가 됐다. 지난 8년간 세류동 똑순이라는 별명으로 말과 행동이 공정하고, 일 잘하는 조명자 후보와 권선동에서 제일 일 잘하는 이재식 후보가 손을 잡는다면 수원특례시 추진과 수원군공항 이전도 잘 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는 축사를 통해 “이재식 의원은 민주당 안에서 드물게 보는 4선으로 여러 정치적 격변을 겪었으나 오뚝이처럼 일어나 김진표 의원 당선에 큰 기여를 했다”며 “예천 출신으로 수원에 와 사업해 자수성가했다. 시의원이 됐고, 예천 지역 발전을 위해 힘써 예천 명예군수라 일컬어질 정도로 의리의 이재식, 소신의 이재식”이라고 응원했다.

염태영 후보는 “이제 이재식 의원이 기호 ‘1-나’번을 받고, 경험해 보지 못한 길을 떠난다”면서 “이재식 후보와 함께 더 큰 수원, 수원비행장 이전을 완성해 나가겠다. 이재식 후보를 수원시의원으로 함께 만들어 내자”고 말했다.  

유용근 전 국회의원은 “이재식 후보가 당선되면, 수원시의원 중 유일한 5선이다. 의장이 될 수 있다”며 “그렇기에 여러분이 이재식을 뽑는 건 단순히 시의원이 아닌 시의회 의장을 뽑는 것”이라고 이재식 후보에 대해 지지를 당부했다. 

이재준 위원장도 “이재식 후보가 당선되면 5선으로 수원시의회 의장 감”이라며 “염태영 수원시장과 함께 쌍두마차로 가면 수원특례시는 물론이고, 수원군공항 이전 문제도 잘 풀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식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1-나 이재식은 권선1동, 세류1·2·3동 주민의 복지를 위해 염태영 수원시장과 함께 손잡고 열심히 일하겠다, 지역발전을 위해 김진표 국회의원과 함께 하겠다”면서 “도지사는 이재명, 수원시장은 염태영, 도의원은 김직란, 시의원은 조명자, 그리고 1-나 이재식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재식 후보의 주요 공약은 ▲세류2동, 미영아파트 옆 주차장 부지에 다목적 주민편의시설 신설 ▲세류역 엘리베이터 설치 ▲지역별 노후화된 보도 정비사업 추진 ▲세류동 구시가지 차집관로 정비공사 실시(주민의 정화조 처리비용 제로 추진) ▲권선초, 세곡초, 세류초, 남수원초, 효정초 안전한 학교 교육환경 위한 예산 지원(실내 체육수업이 가능한 체육관 건립, 교실마다 공기청정기 설치, 스쿨존 신설, 학교앞 과속방지턱 설치) ▲행복한 노후를 위한 문화복지시설 신설(세류동, 수성교회 주변 어르신 문화복지시설 건립, 세류1동 문화센터 신축) 등 제시했다.

한편, 이재식 후보는 장안대학 사회과학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사회교육원 지방자치전문가과정과 경기대학교 행정대학원 고위정책과정을 수료했다. 경기도 교육청 장학회 이사, 수원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자문위원, 수원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회장 등을 지냈다.
 
현직 수원시의원이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학교설립특별위원회 위원장, 세곡초등학교 학교폭력분쟁조정위원회 위원장, 곡선중학교 학교폭력분쟁조정위원회 위원장, 수원시 사회복지기금운영심의위원, 권선1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영남향우회 자문위원, 권선동 성당 환경분과 분과장 등을 맡아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홍재언론인협회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특별취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