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병근 수원시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문재인 정부 성공 위해 꼭 ‘나’를 찍어 달라!” ‘필승’ 다짐
상태바
문병근 수원시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문재인 정부 성공 위해 꼭 ‘나’를 찍어 달라!” ‘필승’ 다짐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8.05.2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문병근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의원 후보는 25일 오후 권선동 이마트 수원점 맞은편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고 필승을 다짐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진표(수원무) 국회의원, 이기우 전 경기도 사회통합부지사, 신장용 전 국회의원, 최종현 경기도 지체장애인협회 수원시지회 회장 등 당원 및 지지자,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 등 수원시 각 선거구에 출마한 경기도의원 후보, 수원시의원 후보들도 함께했다.

ⓒ경기타임스

문병근 후보는 권선2·곡선동에서 다시 3선에 도전한다. 문 후보는 ‘동네 발전을 위해 (일), (나)갑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웠다. ‘기호1번’ 중에서도 ‘나번’를 찍어 달라는 의미를 담은 기발한 문구다. ‘주민과 소통하는 민원해결사’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문병근 후보는 제8대, 제9대 수원시의원을 지냈다. 연거푸 제10대 수원시의회 입성을 노리며 3선에 도전했으나 아쉽게 낙마했다. 제19대 대통령 후보 문재인 조직특보, 수원무선거구 김진표 후보 선거대책본부장 등을 맡은 바 있다.

문병근 후보는 출정사에서 ‘1-나’번임을 강조하며 “사랑은 ‘나’만 해주세요! ‘나’번이 한 발짝만 앞으로 나가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문병근 후보는 “문재인 정부가 나라다운 나라를 진정으로 성공시키려면 그 주춧돌인 지방자치, 풀뿌리 민주주의가 정착돼야 한다”며 “기호 ‘나’번은 무지 힘들다. 꼭 투표하실 때 ‘나’를 찍어 달라”고 호소했다.

김진표 의원은 축사에서 “이번 선거는 문재인 정부 성패를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선거”라며 “문재인 정부에 힘을 실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더불어민주당이 완승하는 것이다. 완승에는 ‘1-나’번에 있다”고 말했다. “문병근 의원이 ‘1-나’번을 받았지만 반드시 당선될 것”이라고 했다.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는 축사에서 “문재인 정부가 나라다운 나라를 세울 수 있도록, 든든한 지방정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문병근 후보, 파이팅!”을 외쳤다.

한창호 목사는 개소예배에서 말씀을 통해 “수원시가 살맛나는 행복한 수원시가 되도록 하나님의 역사가 있기”를, 축도를 통해 문병근 후보의 당선을 기도했다. 

홍재언론인협회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특별취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