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동료와 수업 나누며 한 걸음 더 성장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동료와 수업 나누며 한 걸음 더 성장
  • 박혜정 기자
  • 승인 2018.05.2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은 24일 수원 보훈교육연구원에서 ‘배움중심수업 교사 공동체 연합 워크숍’을 개최한다. 

내용은 ▲ 미래사회를 살아갈 역량 있는 인재육성을 위한 수업혁신 방안, ▲ 2018학년도 배움중심수업을 위한 교사 공동체 운영 방향 안내, ▲ 수업탐구 교사 공동체 및 좋은 수업 나눔 연구회 운영 사례 공유 등이다.

한국교원대학교 임 웅 교수는 특강을 맡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학생들에게 필요한 미래 역량을 키우는 수업 중심의 학교교육 혁신, 창의성과 자기주도성을 높이는 인문학 수업 방법 등을 소개한다.

이어서 올해 경기도교육청의 배움중심수업 정책 및 동료성을 기반으로 한 배움중심수업 교사 공동체의 운영 방향을 안내한다.

특히, 지난해 배움중심수업을 실천하기 위해 학교울타리를 넘어 뭉친 교사 공동체의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실천, 독서활동을 중심으로 한 인문학 융합수업 등 운영 사례 발표와 함께 학생 중심의 창의적 수업 모형 개발을 위한 권역별 토의 시간도 갖는다.

올해 경기도내 교사공동체는 배움중심수업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79팀, 일반고 인문학 수업동아리 30팀, 좋은 수업 사례 나눔 연구회 2팀 등 111개 팀이 활동하고 있으며, 도교육청은 다양한 교원 연수와 장학자료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