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10월까지 매주 주말 장용영수위의식,토요상설공연, 주말체험마당, 순라군 공연
상태바
수원시, 10월까지 매주 주말 장용영수위의식,토요상설공연, 주말체험마당, 순라군 공연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4.2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는 지난 21일 화성행궁 정문 신풍루(新豐樓) 앞에서 ‘2018 화성행궁 상설한마당’ 개막공연으로 10월말까지 매주 주말 장용영수위의식,토요상설공연, 주말체험마당, 순라군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장용영수위의식(매주 일요일 오후 2시~2시 50분)은 정조대왕의 친위부대 장용영 군사들의 군례의식, 무예훈련 등 200여년 전 조선 최강의 군대 장용영의 진면목을 만날 수 있는 최고의 볼거리다. ‘제12대 정조·혜경궁홍씨’가 출연한다.

토요상설공연(매주 토요일 오후 2~3시)에서는 전통 줄타기, 탈춤, 국악 등 국가무형문화재 중심의 고품격 공연이 매주 주제별로 펼쳐진다.

주말체험마당(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4시 30분)에는 화성행궁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전통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전문가와 함께 도자기·풍경 만들기, 구슬공예, 한지공예, 소원팔찌 장명루(長命縷) 만들기, 화성행궁 단청 체험, 탁본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순라군(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 30분~오후 4시 30분)은 방문객들에게 관광 안내를 해주고, 볼거리를 제공하는 수원화성 지킴이다. 전통의상을 입은 순라군과의 기념촬영은 어린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어린이날이 포함된 5월 첫째 주 주말에는 인형극, 그림책 스토리텔링 전시, 어린이 체험 코너 등 어린이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날짜별 세부 프로그램·일정 등 화성행궁 상설한마당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wcf.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1-290-3632~8, 수원문화재단 화성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화성행궁 상설한마당에 많은 시민들이 가족 단위로 참여해 수원의 역사와 전통을 되새기는 뜻깊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