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천 두바퀴축제,자전거레이스, 자전거공방 등 자전거 놀이공원
상태바
오산시, 오산천 두바퀴축제,자전거레이스, 자전거공방 등 자전거 놀이공원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8.04.1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오산시가 21일 도심을 가로지르는 생태하천 오산천에서 자전거를 소재로 ‘2018 오산천 두바퀴축제’를 개최한다.

오산천 두바퀴축제는 건강과 레저, 친환경을 주도하는 자전거를 소재로 건강과 문화예술이 결합된 신나는 자전거 놀이공원 형태의 차별화된 축제를 펼칠 계획이다.

두바퀴축제는 자전거에 건강은 물론 즐길거리·볼거리가 가득한 흥미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두바퀴축제는 자전거를 소재로 6개의 테마형 프로그램 구역으로는 ▲자전거레이스 ▲자전거공방 ▲자전거놀이터 ▲자전거공연장 ▲자전거게임장 ▲자전거쉼터 등을 준비했다.

건강한놀이터구역에는 아이들 성장클리닉, 물리치료, 인바디측정, 금연클리닉 코너는 물론 상상자전거 그리기대회와 미술·공예체험 프로그램 등도 준비 돼있다.

또한 행사장 입구의 대형 자전거 공기 조형물을 지나면 나무부스형의 건강 놀이터, 폐타이어를 활용한 자전거놀이터, 빈백으로 조성된 주무대 객석, 형형색색의 파라솔이 아름다운 자전거 테마공원으로 변신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그동안 시민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기존 오산천 자전거 대여소와 맑음터 공원에 추가 무료 대여소 운영, 시민 자전거 보험 가입, 자전거 주차장 건립 등을 추진해 왔다.

2018 ‘오산천 두바퀴축제’관련 참여와 궁금한 사항은 www.wheel2.kr 또는 (재)오산문화재단 문화사업팀(☎031-379-998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