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청소년유해업소 지도단속 캠페인 등 동 소식
상태바
팔달구, 청소년유해업소 지도단속 캠페인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3.1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15일 법사랑 위원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계동 일원에서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 단속 및 선도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는 각 동 청소년 선도위원, 법무부 법사랑위원 팔달지구협의회 회원, 담당 직원이 참여하였으며, 시청에서 출발해 동수원 시네파크 주변 유흥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 선도 가두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에서는 청소년유해업소에『청소년 출입‧고용 금지』, 『19세 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표지판을 부착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흡연․음주․폭력․가출 등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선도하는데 중점을 두어 실시하였다.
 
현영진 팔달구 가정복지과장은 “청소년 보호 및 선도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청소년 지도위원 및 법사랑 팔달지구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해 청소년 지도위원과 법사랑 위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구 사회복무요원 1분기 소양교육
  
구는 15일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각 과ㆍ동 사회복무요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성희롱, 성폭력 예방과 양성평등”이라는 주제로 현 한국 심리센터 대표인 조유진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민원인과 직접적으로 마주치며 응대를 해야 하는 사회복무요원들에게 행정보조자로서의 자세와 마음가짐을 심어주고 나와 다른 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사회복무요원은“앞으로는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며 업무에 임할 것이며, 강의 때 배웠던 이성간에 대화․소통의 기법을 활용하여 민원업무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양교육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인계동 생애 첫 주민등록등본 무료 발급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민범)는 오는 3월 말부터 인계동 출생신고 가구를 대상으로 출생자의 첫 주민등록등본을 무료로 교부하는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 서비스’를 실시한다. 

서비스는 가족간의 유대감이 약해져 가는 현대사회에서 새로운 구성원의 탄생으로 유대감을 회복하고 인계동 주민으로써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민등록등본에는 출생축하 문구가 새겨진 스탬프를 날인하여 교부되며, 주민의 기쁨을 함께하는 행정복지센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오민범 인계동장은 “저출산으로 나라전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생명의 탄생은 소중한 것이기에 작은 일이지만 같은 사회구성원으로 탄생을 환영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 시작했다”며 취지를 밝혔다.

-매교동, 시설입소 무연고 어르신  청소 봉사
           
매교동(동장 정봉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춘원) 위원6명은 시설입소한 독거어르신의 집을 방문해 집 정리와 청소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대상자는 찾∘동(찾아가는 매교동장)에서 맺은 인연으로, 재개발로 갈 곳이 없는 어르신을 위해 시설입소를 추진하여 3월 초 조원동 소재‘평화의 모후원’으로 시설 입소 후  거주지를 정리해 줄 친․인척이 없어 매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논의를 거쳐 청소를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

무연고 어르신을 위한 청소봉사에 참여한 매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오전내내 세간 정리와 청소에 온 힘을 쏟았다

정봉수 매교동장은 “집 정리를 못하고 떠나게 된 어르신께  걱정하지 마시고 편안히 지내시라고 말씀드렸는데,  아침 일찍부터 나와서 수고해주신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도움으로 잘 마무리가 되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화성1동, 지역리더 역량강화교육 

화서1동(동장 송성덕)은 지난 15일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통장 및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의 발굴 및 연결방법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복지수요 및 주민밀착형 복지서비스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관내실정에 밝은 통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지역리더를 대상으로지역의 복지문제를 주민의 힘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인적자원을개발하고자 실시했.

최순자 서정대학교 사회복지행정과 교수는‘나눔은 나를 위한것이기도 합니다’라는 주제로 통장 및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지역 리더로서의 역할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다.

송성덕 화서1동장은 “지역리더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민간의 인적, 물적자원네트워크 기반강화로 주민들에게 보다 따뜻하고 스며드는 복지가 될 수 있도록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