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영통 청명단오제 추진위원회 발대식 등 동 소식
상태바
영통구, 영통 청명단오제 추진위원회 발대식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3.1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15일 구청 상황실에서 영통 청명단오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은 영통구청장과 추진위원회 위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영통구와 영통 청명단오제 보존위원회는 제13회를 맞이하는 영통 청명단오제의 현대적 의미 발굴과 효율적 운영계획 수립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역사, 예술 분야 지역 전문가와 주민, 관련 부서 공직자가 함께하는“영통 청명단오제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날은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전년도 축제 전반의 검토와 함께 보완, 개선방안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전통과 현대문화가 융합된 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역 예술가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상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박래헌 영통구청장은“지역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세대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영통 청명단오제 추진위원회에 참여해 주심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 좋은 의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구, 청소년 유해업소 단속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구는 15일, 매탄4지구 중심상가 일대에서 2018년도 1분기 민·관 합동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단속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에는 구·동 청소년 담당 직원 및 청소년 지도위원, 법사랑 영통지구협의회 법사랑위원 등 총 50여명이 참여하여 청소년 선도에 앞장섰다.

참여자들은 미관광장에서 집결하여 매탄4지구 중심상가 일대 일반음식점, PC방, 편의점, 노래연습장 등을 돌며 청소년 출입·고용 제한 준수여부 및 식품접객업소에서의 청소년 주류 판매여부 등 유해업소 집중 지도단속을 실시하였다.
  또한 새학기를 맞이하여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및 기초질서운동의 일환으로 청소년보호를 위한 유해물 배포금지 운동도 함께 전개하였다.

전문용 영통구 가정복지과장은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많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새학기를 맞이하여 학교폭력 근절에 앞장서 청소년들이 안전한 분위기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통3동 주민자치위원회, 자원회수시설 견학

영통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6일, 영통구 관내에 있는 시설견학을 통해 우리 지역을 바로알고 주민자치위원 간의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자원회수시설을 방문했다.

자원회수시설 견학은 일상생활에서 버려지는 쓰레기의 올바른 배출방법과 자원화 과정을 강의와 영상자료로 시청하고, 소각설비가 가동되는 모습을 관찰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진성원 주민자치위원장은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께 다시 한 번 고마움을 느낀다.”며 “이번 견학으로 쓰레기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했다. 주민들에게 분리배출 방법을 홍보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영통3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통2동, 저소득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배달합니다

영통2동 늘사랑나눔회는 지난 15일, 관내 저소득 장애인과 홀몸노인 22가구에 정성이 가득 담긴 밑반찬을 전달하는 「36.5℃ 이웃사랑 반찬나눔」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늘사랑나눔회(회장 진성원)에서 후원하고 영통2동과 영통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반찬 메뉴는 소불고기, 참나물 무침, 메추리알 장조림, 김으로 봉사자들이 신선한 재료를 구매해 사랑과 정성을 담아 수혜 이웃들의 영양과 건강을 책임질 밑반찬을 만들고, 동 주민센터 직원들과 함께 배달에 나섰다.

김옥인 영통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가사생활이 어려우신 관내 장애인과 어르신들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며 정성껏 음식을 만들었다.”며 “밑반찬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할 수 있어 보람과 행복을 느낀다. 대상자분들이 맛있게 드시고 주위에 따뜻한 이웃이 함께 한다는 걸 느끼고 늘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사승 영통2동장은 “늘사랑나눔회의 자발적인 자원봉사활동에 감사드리며, 건강한 지역사회의 울타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장동 주민자치센터 2분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태장동 주민자치센터는 올해 2/4분기(4월~6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20일부터 모집한다.

1차 인터넷 접수기간은 3월 20일부터 22일까지로 선착순 마감이며, 정원
미달 강좌에 한해 3월 23일부터 3월 29일까지 2차 방문접수를 진행한다.

강의는 컴퓨터 교실, 우크렐레, 웃음건강댄스, 전통식품 만들기, 바리스타
등 30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사진반과 어
린이 우크렐레반이 신설되었고, 컴퓨터 교실의 경우 한글과 엑셀활용으로
분과되어 보다 전문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영통구청 주민자치센터 홈페이지(http://ytedu.suwon.go.kr)에서 1차 인터넷 접수, 태장동 주민자치센터 2층 접수처에서 방문접수(2차)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계좌이체 또는 방문을 통한 현장납부가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태장동주민자치센터(☎228-8775) 문의하거나 영통구청 주민자치센터 홈페이지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