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집중단속 등 동 소식
상태바
권선구,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집중단속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3.1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권선구는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지난 15일까지 관내 57개 초·중·고교 주변 통학로 중심으로 불법광고물 집중단속을 실시했다.

단속은 현수막, 입간판, 전단 등 불법광고물과 음란·퇴폐적인 유해광고물을 집중 단속·정비하여 500여건을 철거했다.

1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불법광고물 자동전화안내 서비스를 통한 계고조치와 과태료 부과를 하고 향후 추가 적발 시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하명찬 건축과장은 “안전하고 깨끗한 통학로를 위하여 학교주변을 수시로 단속하여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 법사랑 권선지구협의회 위원 간담회

구는 법무부 법사랑 권선지구협의회 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법사랑 보조사업 계획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지난 15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청소년들의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유해환경 지도활동, 음악치유프로그램 체험활동 운영 등 학교폭력과 청소년 범죄 예방을 위한 활동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 평동, 우리동네 문해교실 개강

평동(동장 이상균)은 ‘우리동네 문해교실'을 개강하고 오는 10월까지 8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문해교실은 사회경제적인 이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문자해득 능력과 사회적 문화적으로 요청되는 기초생활능력 등을 배양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업에 참석한 어르신은 “배움의 한을 풀 수 있어서 기쁘고 이런 기회를 마련해 준 선생님과 동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상균 동장은 “열심히 읽고 쓰며 즐거워하는 어르신들을 보니 뿌듯하며 더 많은 어르신들이 배움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우리동네 문해교실은 매주 화・목요일 오전 2시간의 학습과정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평동행정복지센터(228-6154, 6725)로 문의하면 된다.

-구운동, 경로당 환경개선사업 추진

구운동(동장 허숙경)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상구운경로당을 대상으로 환경개선사업을 지난 15일 실시했다

상구운 경로당은 곰팡이로 위생상 문제가 많아 어르신들의 건강이 우려되었던 곳으로 도배, 장판 및 환풍기․씽크대를 교체했다.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은 “매일 오는 곳인데 이렇게 도배장판을 새로 하고 싱크대까지 교체해주니 새 집에 이사 온 것 같이 기분이 좋다.”고 말했고,

허숙경 구운동장은 “관심, 배려, 나눔이 있는 수원을 만들어가고 사랑과 정이 넘치는 구운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곡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금곡동(동장 김영식)은 주민자치위원회 제1대 이현석 위원장의 이임식과 제2대 김범식 위원장의 취임식을 지난 15일 개최했다.

행사에는 각계 주요 인사들과 유관 단체장, 경로당 회장단, 단체원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2016년 1월 금곡동주민센터 개청과 함께 활발하게 봉사활동을 펼친 이현석 전 위원장의 활동 영상을 시작으로 감사패 전달, 이․취임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현석 전 위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금곡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문으로서 늘 주민과 함께하는 자세로 봉사하겠다."고 말했고

  김범식 신임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동 개청 후 전 위원장님께서 2년간 활동하면서 주민자치위원회의 초석을 다져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동과 주민을 위해 항상 솔선수범하는 주민자치위원회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