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사회복지담당 공무원“다독다독”간담회 등 동 소식
상태바
팔달구, 사회복지담당 공무원“다독다독”간담회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3.1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14일, 15일 이틀에 걸쳐 구청 사회복지과, 가정복지과, 각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90명과 야구경기관람 혹은 영화관람 후 소통의 시간을 갖는 “다독다독”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민원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담당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근무여건, 복지시스템 개선방안,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등이 무엇인지 청취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야구 시범경기 관전과 영화 관람으로 나눠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이 자리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실무 현장에서 도움을 주고받는 친밀한 관계가 유지되길 바라며,
잠시나마 기분전환 하면서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 동 단체장과 함께 동네 한 바퀴

구는 14일 고등동을 시작으로 3일 동안 관내 10개동에서 ‘동 단체장과 함께 동네 한 바퀴’를 실시한다.

동 단체장과 동네 한 바퀴는 구청, 동 주민센터, 지역주민과 함께 분기별 실시하는 것으로 이미 조성된 안전마을 인프라 점검, 시기별・계절별 생활 주변 각종 재난위험요소나 유해환경을 점검하고, 지역주민의 애로사항, 불편사항 등을 청취하여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등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3월은 해빙기 대비 주택가 옹벽 등 안전사고 예방 및 재개발 사업의 진행으로 공가 주변 대형 생활 폐기물 발생에 따른 인근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한 대책 및 안전대책을 강구한다. 또한 현장에서 확인된 위험요소는 즉시 시정조치하거나 관계 기관에 보고해서 해결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 행사에 함께 참여하신 단체장들은 누구보다도 동 사정에 밝고 관내 위험취약시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동네 구석구석에 존재하는 위험요소를 발굴하는 데 가장 큰 몫을 수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동 단체장들과 함께 구민들의 안전과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6월에는 풍수해 예방을 위해 관내 재난취약시설을 둘러보고, 관내  안전마을 조성(예정)지역 간 기관장, 단체장 교차 방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매산동, 수원역 주변 집중 환경정비
 
매산동 주민센터(동장 이영훈)는 지난 14일,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 한상율 팔달구청장 등 공무원 및 단체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역 주변에 대한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환경정비에서는 관광객 및 시민 통행이 많은 수원역 테마거리 물 세척과, 대로변 상가(일명 로드숍) 지역 담배꽁초와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한파로 인해 한동안 중단됐던 수원역 주변에 대한 대대적인 정비 작업을 실시하였다.

진복례 매산동 통장협의회장은 “길고 추운 겨울이 지나고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을 맞아 수원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환경정비 활동에 적극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훈 매산동장은 “생업에 바쁘신 데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석한 단체원 및 상인 여러분께 감사 말씀 드리며, ‘매일이 산뜻한 동네, 매산동’ 만들기에 같이 노력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매교동,지역아동센터에 수원FC 연간회원권 후원

매교동(동장 정봉수)은 지난 14일 매교동 단체장협의회(위원장 이기용)가 후원한 수원FC 연간회원권 22구좌를 그레이스지역아동센터에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매교동은 수원FC의 클래식 무대로의 성공적인 재진입을 기원하는 뜻을 모아 수원FC 연간회원권을 2017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아동센터에 후원하고 있다.

명미숙 지역아동센터장은 “작년에도 아이들이 축구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했는데, 올해도 잊지 않고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시니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봉수 매교동장은“수원FC를 응원하고 우리 아이들이 문화생활을 통해 건전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정성을 모아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도움이 필요한 부분은 언제든지 말씀해 주시면 적극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