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조인상 구청장, 대한노인회 권선구지회 정기총회 참석’ 등 동소식
상태바
권선구, 조인상 구청장, 대한노인회 권선구지회 정기총회 참석’ 등 동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3.1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사)대한노인회 수원시 권선구지회 2018년 정기총회에 지난 13일 참석했다.

조인상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항상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고가 많으신 이종화 지회장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나라가 빠른 속도로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고 있는 만큼 일자리·문화·여가활동 지원 등을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대접받는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여가문화 증진을 위해 경로당 90여개소를 대상으로 노래교실, 원예교실, 실버요가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권선구지회와 연계하여 실버노래자랑 행사를 추진해 장기를 뽐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어르신이 행복한 권선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금곡동, 새봄맞이 권역별 현장순찰 실시

금곡동(동장 김영식)은 주민불편사항을 사전에 파악하여 해결하기 위한 도로, 보도 및 하천 등 안전사고 우려지역과 상습 쓰레기 무단투기지역을 지난 15일 순찰했다.

동은 다음달까지 5개 권역으로 지역을 나눠 격주 목요일마다 통장들과 합동 순찰을 실시하고 현장점검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2019년 주민참여 예산 사업」도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순찰을 통해 발견한 주민불편사항은 관련부서에 즉시 전달해 신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하고, 처리결과를 현장 확인하여 향후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힘쓸 예정이다.

-구운동, 찾아가는 월례회의 첫 시행

구운동(동장 허숙경)은 3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를 ‘찾아가는 월례회의’로 서호노인복지관에서 지난 15일 첫 시행했다.

복지관련 기관이나 단체에서 회의를 개최하여 각 기관·단체의 역할, 기능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복지자원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향후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 대한 서비스 연계 방안을 수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서호노인복지관에서는 기관 내부를 투어하면서 복지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자세하게 전달하였다.

허숙경 구운동장은 “복지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고 있는 서호노인복지관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하니 복지에 대한 현장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고, 향후 노인대상자들에 대한 서비스를 좀 더 구체적이고 적극적으로 연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서둔동,벌터재생사업 주민협의체 발대식 및 유관기관 협약식

서둔동(동장 왕철호)은 주민과 사업유관기관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벌터재생사업 주민협의체 발대식을 지난 14일 개최했다.

시관계부서와 유관기관(서호초등학교, 서둔119안전센터, 서부경찰서, 서호지구대)은 협약을 통해 지역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여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녹지공간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왕철호 서둔동장은 “4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으며, 앞으로 주민협의체 회원들과 함께 방법 순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권선1동, 서수원로타리클럽 사랑나눔 봉사활동

권선1동(동장 안병철)은 권선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을 위해 서수원로타리클럽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지난 14일 진행했다.

서수원로타리클럽 회원들은 아이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구 및 간식을 전달하고 아동들과 함께 교구 던지기 등 활동을 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봉사활동은 권선1동과 서수원로타리클럽 및 권선지역아동센터 간의 협약을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매월 둘째 주 수요일 회원 10여명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권선지역아동센터는 아이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역할을 하고자 설립된 곳으로 교육, 급식제공, 현장체험 등을 통해 이용 아동들을 돌보고 있다.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숙인 선도 체험
 
세류3동(동장 임병포)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소외계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복지 역량을 강화하고자 수원역 부근에서 노숙인 선도 체험을 지난 14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노숙인 선도 체험은 권선구해병전우회(회장 신은식) 주선으로 추진되었으며 수원역 대합실 주변에 거류하는 약 50명의 노숙인을 만나 뉴독일제과(대표 김기흥)에서 기부한 단팥빵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마련한 양말, 수건, 치약칫솔, 핫팩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등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임병포 세류3동장은 “정부에서 다 할 수 없는 일들을 이렇게 시간을 내어 나눔을 실천하는 해병전우회 회원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를 반기는 노숙인들의 환한 표정을 보며 후원물품을 나누는 작은 실천 보다 더 큰 감동과 기쁨을 안고 돌아왔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